경찰,내일부터 연말까지 음주운전 특별 집중단속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내일부터 연말까지 음주운전 특별 집중단속

경찰이 음주단속하는 모습.jpg
사진은 경찰이 음주단속을 벌이는 모습
 

경찰,내일부터 연말까지 음주운전 특별 집중단속

이륜오토바이, 화물차량 법규위반도 단속

윤창호법 시행 이후 적발건수 늘어난 곳 등


경찰은 내일부터 31일까지 '교통안전 특별기간'으로 정하고 음주운전 특별 집중단속에 나선다.

경찰청과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는 내일부터 31일까지를 '교통안전 특별기간'으로 정해 기관 간 대책을 공유하고 집중 단속을 벌인다고 15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번 연말 음주운전 단속에선 차량 운전자들의 음주운전은 물론 오토바이와 화물차 등의 불법행위도 집중단속할 방침이다.

경찰은 이 기간 중 가용경력을 총동원 음주운전 상시단속에 돌입하며 유흥가와 식당, 유원지 등 음주운전이 많이 발생하는 곳 주변에서 밤낮없이 불시에 단속할 계획이다.

특히 경찰은 이른바 '윤창호법'이 시행된 올해 6월 이후 오히려 음주운전 적발건수가 늘어난 47개소에 대해 집중 단속을 벌인다는 방침이다.

또 술자리가 많은 금요일 밤에는 전국 동시 집중단속도 벌이며 20~30분 단위로 장소를 옮겨가면서 강력단속을 벌일 방침이다.

경찰은 이와 함께 오토바이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지역에서 과속이나 안전모 미착용 등 법규위반 행위와 적재정량을 초과해 짐을 실었거나 최고속도 제한 장치를 무단으로 해제한 화물차에 대해서도 특별 단속에 나설 예정이다.

경찰관계자는 음주운전으로 사람을 다치게 하면 미필적 고의에 의한 치·사상 죄로 엄벌에 처하게 된다연말연시 회식자리 등에서 술을 마시면 반드시 차량을 두고 가거나 대리운전을 이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포털/미디어 팀=skcy21@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