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읍 건강·복지 마스코트 '건복이'를 아세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뉴스

태안읍 건강·복지 마스코트 '건복이'를 아세요?”

태안읍마스코트'건복이'.jpg
태안읍 건강·복지 마스코트 '건복이'는 건강을 상징하는 '건이'와 복지를 상징하는 '복이'를 합성한 이름이다. 사진은 ‘건복이’ 모습.태안읍 제공

 

태안읍 건강·복지 마스코트 '건복이'를 아세요?”

 

불변과 장수 상징, 맞춤형 건강·복지 서비스 제공

 

태안군 태안읍은 지난달 제작 완료한 건강·복지 마스코트 '건복이'의 홍보에 나섰다.

태안읍은 보건·복지 서비스를 통해 읍민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서겠다는 취지에서 지난해 11월부터 마스코트 제작에 돌입, 지난달 말 '건복이' 제작을 완료했다.

태안읍에 따르면 '건강''복지'의 앞 글자를 딴 '건복이'는 사계절 내내 푸르른 소나무를 모티브로 불변과 장수를 상징하며, 건강을 지켜주는 건이와 복지를 실현하는 복이두 마스코트를 통해 건강과 복지가 함께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태안읍은 앞으로 군청 홈페이지를 비롯, 공공기관 및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에 마스코트를 게시하고, 주요 행사 시에는 '건복이'를 활용해 다양한 건강·복지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태안읍은 '건복이'를 활용한 충남도내 최초의 복지지도를 제작, 태안읍이 시행 중인 각종 복지서비스를 안내하고 있다. 복지지도엔 태안읍에 있는 노인시설(13), 장애인시설(7), 아동·청소년·여성 시설(9), 기타 사회복지시설(6)을 비롯, 아동급식카드(꿈자람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37) 등의 위치를 표시, 읍민들의 이용 편의를 돕고 있다.

황용렬 태안읍장은 앞으로 태안읍의 마스코트인 '건복이'를 적극 활용해, 읍민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며 이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더욱 힘써 소외되는 읍민이 한 분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안=윤재석 기자 jloves74@newsportal.kr

 

 

구독 후원 하기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